<구조체 복습>
구조체 : 여러 개의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C언어의 문법(여러개의 "동종" 자료형 데이터들을 하나로 묶는 배열과 차이가 있다) . 후에 이러한 개념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라는 개념으로 확장되어 사용된다고 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| #include <stdio.h> #include <stdlib.h> struct student { int number; char name[10]; double grade; };//자료형 선언 int main(){ struct student s;//변수 선언 printf("학번을 입력하세요 : "); scanf("%d", &s.number); printf("이름을 입력하세요 : "); scanf("%s", s.name);//배열은 그자체로 포인터의 의미를 가지며 해당 주소를 의미한다. printf("학점을 입력하세요 : "); scanf("%lf", &s.grade); printf("학번 : %d\n", s.number); printf("이름 : %s\n", s.name); printf("학점 : %lf\n", s.grade); return 0; }//가독성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학생의 정보를 명확하고 간략하게 관리할 수 있다. | cs |
'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무제한 동적 배열 문제 (0) | 2020.09.18 |
---|---|
파일 입출력 복습 (1) | 2020.09.15 |
여러개 스트링의 동적 할당 (0) | 2020.09.14 |
스트링 한개의 동적할당 (0) | 2020.09.14 |
포인터를 이용하여 스트링 뒤집기 (0) | 2020.09.14 |